그 비싼 에르메스 버킨백을 사는 이유
50만 달러를 육박하는 흰색 히말라야 버킨백을 구매한 프로 스포츠 베팅 컨설턴트 데이비드 온시가 이 기록을 경신했다.
데이빗 온시는 버킨백을 산 이유에 대해
"기록을 깨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사실 스포츠 베팅 기록도 모두 깼어요. 그래서 가장 비싼 가방 기록을 깨고 싶었거든요. 막대그래프를 올리는 것에 열정이 있죠.
이것은 또한, 수요와 공급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세상에서 유일한 나머지 한개는 스티브 하비 아내의 것이죠. 네, 즉 이 가방은 세상에 단 두 개만 있습니다. 심지어 킴 카다시안도 이 가방을 가지고 있지 않거든요.
믿거나 말거나, 저는 컨텐츠를 위해 흰색 히말라야 버킨백 35cm를 샀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으로 비디오나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사람들에게 제 이야기가 이슈가 되도록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기록적인 판매는 실제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졌다
"거래는 정말 쉬웠어요. 저는 소셜 미디어에 약 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데 가방을 찾고 있다고 올렸습니다. 포터 측에서 내게 메시지를 보내서 가방을 판매할 수 있다고 연락했죠.
저는 그게 가장 비싼 가방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챘죠. 포터에서 이 판매가 기록을 깰 것이라고 알려줬어요. 정말 50만 달러의 기록적인 매매 맞죠?"
"우린 이 거래를 3~4일 만에 신속히 끝냈습니다. 사실 가방을 쓰긴 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미쳤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사람들은 이런 가방을 금고에 넣어두고 다시는 만지지 않죠.
두 번 이 가방을 가지고 나갔죠. 한 번은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클럽에서 멋진 콘텐츠를 만든 적이 있어요. 현금으로 백만 달러를 제안받았는데 전 팔지 않았죠. 제 호가는 2백만 달러예요. 그 가격이 아니면 전 그냥 갖고 있으려고요."
에르메스 버킨백은 흰색이나 알비노 악어 가죽 버전이 있는데 이것은 매우 희귀하다. 이 값비싼 가죽은 히말라야 산맥의 눈 덮인 외관을 표방하기 위해 정성스러운 염색 과정을 거친다.
높은 소매가와 중고가격은 이 작품들이 예술적 가치 때문이다. 에르메스 제품 장인들은 이 가방들 중 하나를 만들기 위해 몇 년을 훈련한다. 심지어 버킨을 만들기 위한 훈련기간은 10년이 되기도 한다.
또한 에르메스 버킨백의 가격이 비싼 또 다른 이유는 제품수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에르메스가 매년 생산하는 버킨 백의 총 수는 업계 비밀이지만 약 20만 개에 달할 것으로 추정한다. 그리고 고급 중고 판매 시장에서 버킨 백은 인기 상품이다.
온라인 소매업체 프리베 포터는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가방을 판매하고 있으며, 명품 리셀러 더리얼 리얼은 언제든 살 수 있는 수백 개의 버킨을 구비하고 있고 이들 중 많은 수가 원래 소매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버킨백이 매장에 정갈하게 구비되며 때로는 그 판매가를 넘긴다. 실제로 가죽 종류, 색깔, 가방의 크기 또는 하드웨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버킨백의 가격 책정은 정말 다양한 많은 요소로 결정된다. 만일 2004년에 버킨백을 샀을 때 가령 구매가격이 5천 달러였고 꽤 여러 번 착용했더라도 5천 달러나 6천 달러에 되팔 수 있을 것이다.
더리얼리얼이나 프리베포터와 같은 리셀러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버킨을 유통할 수 있게 되었음에도 가격은 내려가지 않았다.
"에르메스에 가면, 원하는 정확한 색깔과 사이즈를 항상 얻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여기, 우리는 거의 모든 모델들을 가지고 있고, 만약 약간의 보험료를 내야 한다면, 대부분의 고객들은 기꺼이 그렇게 할 거예요.
비록 이 가방들이 이렇게 다양하지만, 같은 가방은 하나도 없어요. 예를 들어, 금으로 된 클로저 하드웨어가 달린 에타인 버킨 35는 지금 당장 하나밖에 없습니다.
만약 팔린다면, 어쩌면 당분간 동일한 모델을 구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누군가 그 가방을 찾고 있고,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얻기 위해 아마 1만 달러를 더 지불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가방들은 모두 손으로 만든 장인의 제품, 예술 작품입니다. 하나도 같지 않고, 한 땀도 같지 않죠" 리셀러들은 설명한다.
그래서 만 달러의 여유자금을 가지고 있다면, 버킨에 투자하는 것은 가치가 있을 것이다. 가품에 속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다.
뉴욕의 커넬 스트릿에서 이베이와 같은 웹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위조 시장은 호화로운 모조품으로 가득 차 있고, 버킨백도 예외가 아니다.
지난 2012년 에르메스는 가짜 제품을 판매한 혐의로 여러 웹사이트들은 고소 당했고 1억 달러의 손해배상을 냈다.
같은 해, 프랑스 경찰은 위조 버킨 가방을 제조하는 국제 범죄 조직을 단속했다. 보도에 따르면 범죄 조직에는 실제 에르메스 직원들도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두 명의 직원만 체포되었지만 에르메스는 다른 직원들도 연루되었을 수 있다고 봤다.
그러나 이런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복제품들이 계속해서 시장에 넘쳐나고 있다. 위조 가방의 품질 또한 수년 동안 크게 향상되어 가방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기 어렵게 되었다. 하지만 가짜 버킨을 발견하는 몇 가지 요령이 있다.
손잡이가 너무 길면 복제품일 가능성이 높다.하드웨어는 너무 반짝거리거나 튀어나와서는 안된다. 그리고 바닥에 적용하는 하드웨어, 항상 체크하는 가장 좋은 것들 중 하나는 바닥을 위한 하드웨어가 절대로 망가져서는 안 된다는 점! 그들은 망치로 두들겨 마무리하기 때문이다. 가죽 자체는 매우 유연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그리고 만약 가격이 너무 좋아서 모조품으로 의심된다면, 아마 복제품일 것이다. 많은 다른 핸드백 스타일이 유행이 오고 가는 동안, 버킨은 동일한 디자인에 머물러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그 가방은 다른 많은 명품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지위나 클래스와 동의어가 되었다.
에르메스의 폭발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버킨백은 눈에 띄는 로고도 없고 버킨이 무엇인지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만 알아볼 수 있다.
에르메스는 버킨에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아우라를 만들어냈다. 버킨이 지금처럼 언제까지라도 그렇게 비쌀지에 대해서는 시간이 지나야 만 알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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