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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올 새들백의 탄생과 성공과 재해석

by 세상 모든 명품 2023.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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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올 새들백의 탄생과 성공과 재해석

 
승마를 즐기든 말든, 대부분의 여성들은 아마 디올 새들에 대해 알고 있을것이다. 이 작은 가방은 디올가의 전 예술 감독인 존 갈리아노가 고안한 것으로, 쪼그라든 안장 모양과 등자 모양의 'D' 매력은 "승마 우주의 우아함에 대한 찬사"이다. 알아둘 것은, 그 장식은 아마 승마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
 

유광 디올 빨강색 가죽 새들백
디올 빨강색 새들백



The Saddle은 1999년에 Dior의 2000년 봄/여름 기성복 쇼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는데, 갈리아노의 도발적으로 갈라진 미니 드레스, 말빗 버클 핫팬츠, 섹시한 데님을 입은 모델들의 어깨에서 새들백을 선보였다.  새들백은 1976년 헬무트 뉴턴의 사진 '새들 1세, 파리'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사진은 두 팔과 두 다리로 조드퍼(승마바지), 부츠, 푸시업 브라를 착용하고 등에 안장을 얹은 모델을 묘사하고 있다.

1976년 헬무트 뉴턴의 사진 '새들 1세, 파리'

이런 주장은 디올에 의해 검증된 적이 없지만, 디올은 새들백의 섹시한 뉘앙스에 대해 거부반응을 드러낸 적은 없다; 이런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두 모델이 열정적으로 얽혀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닉 나이트의 2000년 광고 캠페인을 보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다시 가방으로 돌아가서, 명백히 디올의 새들백은 명예의 전당 영순위라는 데에 그 누구라도 이의를 제기할 순 없다.

물론, 갈리아노는 아이템을 욕망의 대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었지만, 캐리 브래드쇼처럼 디올을 쇼핑 열기로 몰아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디올 새들은 발매 직후 시즌 3, 섹스 앤 더 시티 에피소드 5로 선 보인 후 인기 몰이를 시작했는데 캐리가 금연 에이단과의 두 번째 데이트에서 몰래 담배를 넣는 핸드백으로 나왔다. 분홍색, 흰색, 금색으로 된 승마용 프린트 버전인 문제의 새들은 이제 생각보다 시중에서 구하기는 어렵다. 
 
새들의 잇백 상태는 강화되었고 이것은 디올의 2001년 액세서리 판매에 반영되었다; WWD는 그것들이 60%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2003년까지 새들백의 인기는 절정에 달하게 되었다. 시대의 잇백(It Bag)을 정의하는 유명인사들, 특히 패리스 힐튼에 의해 장식되었는데, 그들은 한 명은 흰색 가죽을 입고 다른 한 사람은 인디고 린스 데님을 입고 사진을 찍었다. 갈리아노는 레오파드 스팟, 디올가의 상징적인 오블리주 패턴, 그리고 (지금은 극히 드문) 크리스찬 디올 데일리 신문 프린트를 포함한 다양하고 수집 가치가  높은 디자인으로 가방을 다시 구상했는데, 앞서 언급한 캐리 브래드쇼가 드레스 버전으로 그것을 들었을 때 큰 인기를 모았다.
 
만약 잇백이 현 시대의 패션으로 정의할 수 있다면, 이런 인기 있는 핸드백도 결국 더스트백으로 되돌아갈 운명이며, 새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특히 2007년 봄/여름 디올의 쇼, 타우페 색상의 스커트 정장과 절제되고 여성스러운 핸드백 컬렉션에서 자취를 감췄다. 경제가 침체되고 있었고, 새들백에 열광했던 로고매니아도 마찬가지였다.
 
Y2K 아이콘은 현재 위탁 판매와 eBay를 통해 원래 가격표의 일부(일부 경우 100파운드 미만)로 재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과거의 영광스러운 추억만 보여줄 뿐이었다. 2000년대의 그러한 골동품이 다시 인기를 얻는 것은 불가능해 보였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해졌다. 확실한 것은 패션이란 건 변덕스러운 정부이고 비욘세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14년, 그녀가 갈리아노의 오리지널 디자인 중 하나를 착용하고 있는 사진이 찍혔을 때, 비욘세는 디올 새들의 복귀를 예고했다. 2년 후, 한국의 팝스타 CL은 인스타그램에서 '아디오블' 프린트의 Dior Saddle을 자랑스럽게 브랜딩하며 그 뒤를 따랐다. Y2K v2가 여기 있었어요! 세들 애호가들은 이베이, 베스티아르 콜렉티브 등에 자신들의 아카이브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아우성쳤고, 가격은 급등했다.
 
2007년과 2014년 사이에 큰 호응을 일으켰던 새들 가방을 살 만큼의 충분한 선견지명이 있었던 사람들은 매우 현명한 투자를 했던 셈이다. 디올의 현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는 새들의 예상치 못한 르네상스를 좌시할 수 없었고, 2018년 2월 FW 쇼에서 구슬 프린지, 데님 패치워크, 업데이트된 오블리주 프린트, 그리고 그레인 가죽 – 실용적인 차체 스트랩을 추가했으며 스마트폰을 수납할 수 있도록 약간 더 큰 비율로 출시했다. 
 
List의 2018 Index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재해석한 새들 가방이 공식적으로 출시되기 몇 달 전에 쇼가 스트리밍 되자마자 사전 소유의 Galiano 시대 Saddle을 찾기 시작했다. 구매욕이 아직 적절하게 자극되지 않았다면, 디올은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시작했고, 이를 위해 100명의 패션 관계자들이 인스타그램에 #디오르 새들에 대해 게시했고 48시간 이내에 957%나 급증한 스타일을 검색할 수 있었다.
 
2000년대 향수의 힘을 과소평가해선 안된다. 이는 역사상 Y2K Itbag의 지위와 유행하는 해시태그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디올 새들은 시대를 풍미하는 매력 이상의 것, 특히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장인정신을 가지고 있다. 올해, 크루즈 2023을 위해, 디올은 안달루시아 장인들에게 그들의 수 세기 동안 완벽한 공예 실력을 새들백에 불어넣기를 요청하면서 이 아이템은 새롭게 다시 출시되었다.
 
세비야에 본사를 둔 가죽 장인 하비에르 메나초는 올 시즌 디올 새들의 승마의 뉘앙스를 그의 전문 지식과 함께 어떻게 적용하었는지 보여주었다. 디올 새들은 2000년대 패션 피닉스에서 잊혀진 인기 아이콘으로, 언어유희가 의도한 것처럼 꽤 인기가 있었다. 우리는 다시 안장에 올라섰기 때문에 웹을 통해 최고의 갈리아노 시대의 새들백과 현대의 그것을 정리할 가장 적기인 시기에 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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